롤토체스 10.8 신규 챔피언 및 체계 변경롤토체스 10.8 신규 챔피언 및 체계 변경


안녕하세요.

롤토체스 모바일이 출시 된 이후로 인기가 많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 오전에 밸런스 조정 패치가 있었습니다.

롤토체스(롤체) 전략적 팀 전투 10.8버전 패치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 챔피언 제라스에 대하여 알아보고,

변경된 체계 및 새로운 은하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10.8 버전 패치 하이라이트

전략적 팀 전투 10.8 패치 하이라이트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https://kr.leagueoflegends.com)

먼저, 5코스트 챔피언 제라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제라스는 암흑의 별 계열에 마법사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은하계가 2개 추가되었습니다.

라운드 당 한 번 상점을 무료로 새로고침 할 수 있는 교환의 장 은하계,

5레벨에 대자연의 힘을 제공하는 초밀도 은하계입니다.

전략적 팀전투 10.8 패치 노트 공지사항 바로가기


1. 신규 챔피언 - 제라스 (5코스트)

제라스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https://kr.leagueoflegends.com)

1) 능력치

계열 / 직업 : 암흑의 별 / 마법사

공격력 : 60 / 108 / 194

공격속도 : 0.9

체력 : 750 / 1350 / 2430

방어력 : 20

마나 : 30(시작) / 80(최대)

스킬 : 제라스가 스킬을 사용하면 6/8/45초 동안 변신합니다.

변신 중에는 기본 공격 대신 유성(무작위 적)을 소환해 떨어뜨립니다. 

유성 적중 시 300/400/2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유성에 의해 대상이 사망하면 주변 모든 적이 

150/200/1250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신규 챔피언 제라스가 추가되면서 암흑의 별 / 마법사 시너지를 

발동 시키기 쉬워졌네요. 이전 버전 에서도 강력했던 

암흑의 별 / 마법사 시너지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킬 것 같습니다.

반면 5코스트 유닛이 추가 되었으므로, 다른 5코스트 챔피언을 뽑을 확률은 

낮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5코스트 유닛을 필수로 하는 

6사이버네틱, 6천상, 4우주해적, 4신비술사 등의 시너지 효과 발동이 어려워 졌습니다.


2) 추천 아이템

신규 챔피언 제라스의 추천 아이템을 알아 보겠습니다.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여신의 눈물

마법사 챔피언답게 "쓸데없이 큰 지팡이" 및 "여신의 눈물"이 

포함된 아이템들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  

루덴의 메아리(쓸데없이 큰 지팡이 + 여신의 눈물)

제라스의 스킬은 유성을 여러번 발사하므로 

루덴의 메아리를 발동하기에 유리한 조건으로 보여집니다.


    +  

라바돈의 죽음모자(쓸데없이 큰 지팡이 × 2)

또한 유성에 의한 사망시 주변적에게 마법피해와 기절효과를 주기 때문에,

대상을 죽이기 유리한 라바돈의 죽음모자(데캡)도 잘 어울리겠네요.

    +  

폭파광의 화약(쓸데없이 큰 지팡이 + 뒤집개)

만약 조합 유닛중에 폭파광 직업 유닛이 있다면, 

폭파광 시너지 효과(스킬 피해를 입은 대상 1.5초 기절)를 만들어주는 

폭파광의 화약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무작위 적에게 유성을 날리는 챔피언 이므로

상대방의 다양한 챔피언을 기절 시킬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2. 체계 - 신규 은하계 및 기타 체계 조정

1) 신규 은하계 체계

새로운 2개의 은하계가 추가 되었습니다. (교환의 장 / 초밀도 은하계)

(1) 교환의 장 은하계

상점 새로고침 비용 무료(라운드 당 한 번).

>> 교환의 장 은하계에서는 3성작이 훨씬 수월해 질 것 같습니다.

또한, 시너지 효과를 맞추는 과정도 수월 해지므로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 지겠네요.

(2) 초밀도 은하계

(대자연의 힘 : 팀 규모 +1 증가)

5레벨에 도달하면 "대자연의 힘" 획득.

>> 초밀도 은하계에서는 5레벨에 5명의 챔피언이 아닌, 

6명의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시너지 효과를 조합하는게 편해 지겠네요.

하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시너지 조합이 편해 지므로,

제대로 된 조합을 완성하지 못했다면 상대적으로 약해질 수 있습니다.

(3) 은하계 등장 확률

게임 플레이의 약 50% 확률로 특별한 은하계가 등장.

(교환의 장 및 초밀도 은하계는 약간 더 높은 확률로 등장)

>> 기존에는 약 45% 확률로 등장하였다고 하는데요.

특별한 은하계 등장 확률이 증가됨에 따라 변수가 다양해 질 것 같습니다.

다양한 변수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네요.


2) 기타 체계 조정

고의로 연패하는 전략을 사용하기 조금 더 어렵게 변경하여 

4-7 스테이지 전에 탈락할 위험이 증가 되었습니다.

(1) 연승 및 연패 보너스 변경.

2(1골드) / 3(2골드) / 4+(3골드) => 2~3(1골드) / 4(2골드) / 5+(3골드)

>> 3연승 및 3연패 이상 부터는 기존보다 1골드 씩 감소 되었습니다.

(2) 스테이지 당 기본 피해량 변경.

0 / 3 / 4 / 5 / 10 / 15 / 20 / => 0 / 0 / 1 / 2 / 5 / 10 / 15

>> 전체적으로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였습니다.

(3) 생존 유닛 당 총 피해량 변경.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2 / 4 / 6 / 8 / 10 / 11 / 12 / 13 / 14 / 15..

>> 생존 유닛의 피해량이 전체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4) 공동 선택 라운드(초밥)에 새로운 조합 추가.

잘 쓰이지 않는 완성 아이템만 나오는 초밥 등.


체계 조정에 따른 전체적인 영향을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 피해량이 감소 되고, 생존 유닛 당 피해량이 증가 되었는데요.

승/패의 여부보다는 승/패의 정도에 영향력이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닛 수가 적은 초반 라운드에는 생존률이 높아 질 것으로 보이며,

후반 라운드에 갈수록 생존률이 낮아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략적 팀 전투 10.8버전 패치노트 중 

신규 챔피언 제라스 및 신규 은하계 체계, 체계 변경사항 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10.8버전 패치의 특성 및 다른 변경사항 등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